본문내용


FAQ

기빙트리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기빙트리는 어떤 회사인가요?
    기빙트리는 “세상을 밝게 만드는 IT, 세상을 밝게 비추는 IT”를 사훈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. 경매, 판매, 재능기부를 통한 누구나 할 수 있는 나눔 앱을 만들었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기빙트리는 어떤 앱인가요?
    기존의 인터넷 전자 상거래와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경매,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유저 원하는 만큼 자선단체로 기부되는 시스템입니다. 경매, 판매, 재능기부 후기도 남길 수 있고, 매달 10개 자선단체의 캠페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“새싹”아이콘으로 좋아요 표시도 할 수 있고, 댓글도 남기면서 SNS처럼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세금공제를 위해 기부영수증도 받을 수 있나요?
    네, 기빙트리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부하신 금액도 세금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기부영수증 발급을 원하면 해당 단체에 연락해 주세요
  • 열기/닫기

    제가 원하는 단체에 기부할 수 있나요?
    기빙트리와 협약을 맺은 10개 단체 중 원하는 단체를 골라서 기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수수료는 얼마죠?
   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만들어진 앱이기 때문에 기빙트리는 어떠한 수수료도 받고 있지 않습니다. 기부된 금액은 고스란히 지정된 단체로 매월 말 전달 됩니다.

결제/구매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가능한 결제 수단은 무엇인가요?

    지금 현재 무통장 입금만 가능 합니다. 신용카드, 실시간 계좌 이체, 휴대폰 소액 결제 서비스도 곧 제공할 예정입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무통장 입금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.
    모든 거래의 금액은 먼저 기빙트리 계좌로 입금 합니다. (국민은행 619201-04-039229 예금주: 주식회사 기빙트리) 판매자/경매자가 보낸 상품을 구매자가 받고, [구매확정]을 한 다음에, 기빙트리가 판매자/경매자에게 판매액을 입금해 드립니다.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“구매요청” 후 24시간 이내에 기빙트리 계좌로 해당금액을 입금해주셔야 되며, 입금자 이름과 구매자 이름이 동일 해야 합니다. 입금이 확인되면 주문 상태는 [주문요청]에서 [입금확인] 상태로 변경됩니다.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에서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어디로 입금하나요?
    모든 주문은 “국민은행 619201-04-039229 예금주: 주식회사 기빙트리”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주문 후 무통장 입금했는데 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나요?

    입금 확인된 주문은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판매자/경매자가 입금확인을 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?
    판매자/경매자가 입금확인을 하면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에서 [배송준비중]이라고 표시 됩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주문 내역의 배송 진행 단계를 확인하고 싶습니다.

    로그인 후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 에서 해당 주문을 클릭하시면 [구매신청] > [입금확인] > [배송준비중] > [배송중] > [구매확정] 진행 단계가 확인 가능합니다.
    [배송중] 위치 확인은 포털 사이트 또는 해당배송업체 사이트에서 배송추적 하시면, 해당 주문의 현재 위치 및 배송 지점 연락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구매확정이 무엇인가요?

    상품수령을 한 후 [구매확정]을 클릭해주셔야 판매자가 대금을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. 구매확정을 안 할 경우, 결제일 기준 10일 경과 하면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.

판매/경매판매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상품 발송하였는데, 판매액이 입금되지 않았습니다.
    구매자가 상품을 받고, [구매확정]을 한 뒤 입금해드리고 있습니다. 구매자가 [구매확정]을 하지 않을 경우, 결제일 기준 10일 경과하면 자동 구매확정 됩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구매자가 생기면 알림이 뜨나요?

    [더보기>설정]에서 알림이 활성화 되 있으면, 구매자가 생겼을 때 푸시알림이 뜹니다. 또한, 입금확인이 되었을 때, 경매 낙찰 되었을 때 등도 푸시알림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구매자의 배송지 주소를 알고 싶습니다.

    [더보기>GT내역>판매 or 경매내역> 해당게시글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물건 발송을 빨리 할 수가 없습니다.

    구매자가 입금한 날짜로부터 3일 내에 물건을 발송해야 하며, 그 이후로는 주문이 자동 취소 됩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구매자가 입금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?
    구매자가 입금을 하면 푸시알림이 갑니다. 또한, 입금 확인 된 주문은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에서 [입금확인] 상태로 표시됩니다
  • 열기/닫기

    상품에 하자가 없는데 구매자가 환불을 원합니다.

    기빙트리가 정한 환불 사유 이외에는 반품/환불의 의무는 없습니다. 다만, 구매자와 상의해서 부분 환불을 해주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서로의 쪽지는 꼭 캡쳐해서 기빙트리로 보내주시면 구매자에게 적절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구매자가 [구매취소]했는데, 물건을 발송해버렸어요.

    발송을 하기 전에 꼭 구매자가 [구매취소]를 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. [구매취소]가 된 상태에서 물건을 발송 했을 시, 구매자에게 구매 의사를 한 번 더 물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. 구매 의사가 없을 경우, 해당 물건을 반송받고, 왕복 택배비는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

배송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평균 배송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?

    일반적으로 판매자/경매자가 발송한 날짜부터 2~3 영업일이 소요되며, 지역 및 택배사 업무 상황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

  • 열기/닫기

    배송 진행 상태를 알고 싶습니다.

    로그인 후 [더보기>GT내역>구매목록] 에서 해당 주문을 클릭하시면 [구매신청] > [입금확인] > [배송준비중] > [배송중] > [구매확정] 진행 단계가 확인 가능합니다. [배송중] 위치 확인은 포털 사이트 또는 해당배송업체 사이트에서 배송추적 하시면, 해당 주문의 현재 위치 및 배송 지점 연락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-구매신청: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 주문건 입니다.
    -입금확인: 입금 확인이 완료된 주문건 입니다.
    -배송준비중: 판매자/경매자가 입금 확인 후, 배송준비중입니다.
    -배송중: 해당 물품을 택배사로 발송한 상태입니다.
    -구매확정: 구매자가 해당 물품을 수령하시고, 구매확정된 상태를 말합니다.

주문취소/반품/환불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취소 신청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.

    주문 취소는 상품이 발송되기 전 단계까지만 [더보기>GT내역>구매내역]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, 제품의 배송 상태가 [배송중]인 경우 주문 취소는 불가능합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상품을 받았는데 반품을 하고 싶습니다.

    기빙트리 반품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기빙트리로 반품&환불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 그 외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판매자/경매자의 의사에 따라  환불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.
    반품/환불 절차를 밟을 경우, [반품/환불 신청] 후 영업일 5일 이내로 경매자/판매자에게 물건을 재배송해야 하며, 5일이 지나면 경매자/판매자가 반품/환불 거부 가능합니다. 경매자/판매자가 [반품확인]을 하면 기빙트리로 주신 계좌정보로 환불해드립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기빙트리 환불사유가 해당하는 경우

    01 상품을 받지 않았을 경우
    -결제일 기준 10일 경과하고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
    02 받은 상품이 게시글의 설명과 현저히 다른 경우
    -게시글에 명시된 색상, 브랜드, 사이즈, 모델 등이 다를 경우.
    -사진 해상도, 모니터 해상도에 의한 색상 차이는 환불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    -색상이 다르다함은 초록색 상품을 신청했는데, 빨간색 상품이 오는 등 명백한 차이만을 의미합니다.
    - 제품설명에는 새 상품이라고 했는데, 사용한 흔적이 있는 상품이 도착한 경우
    - 제품의 부품이 사라지거나 심하게 손상된 부분이 제품설명에 언급되지 않은 경우. 사소한 스크레치나 흔적은 제외합니다.
    03 배송포장의 부주의로 심하게 훼손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
    04 주문 취소 후 상품발송이 된 경우

    기빙트리 환불 사유에 해당하더라도(01번 조항 제외) 다음의 경우 환불이 안됩니다.
    01 상품 수령 후 상품을 사용하거나 훼손 했을 경우

     

    [반품/환불 신청] 후 영업일 5일 이내로 경매자/판매자에게 물건을 재배송해야 하며, 5일이 지나면 경매자/판매자가 반품/환불 거부 가능합니다. 경매자/판매자가 [반품확인]을 하면 기빙트리로 주신 계좌정보로 환불해드립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반품은 개별적으로 자택으로 방문 신청하거나, 편의점택배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반품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반품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며 어떻게 결제하나요?

    -기빙트리 반품 사유에 해당할 경우 → 판매자가 부담합니다.
    -그 외 → 판매자와 구매자가 누가 반품 배송비를 부담할 지 정합니다

  • 열기/닫기

   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?

    반품/환불 신청을 할 때 제공해주신 계좌정보로, [반품확인] 후 판매액을 입금해드립니다. 판매자/경매자와 협의된 반품/환불건의 경우 전액 또는 부분환불을 알려주시면 그 금액을 입금 해드립니다.

회원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기존 회원 정보를 변경 할려고 하는데 어떻게 수정하나요?
   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항목은 로그인 후 [더보기>프로필(본인이름)]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습니다.
    로그인 화면에서 [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하시고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탈퇴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. 또한 탈퇴 후 재가입은 가능한가요?

    [더보기>설정]에서 탈퇴하실 수 있으며, 탈퇴 후 6개월 이후에 재가입 가능합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회원 탈퇴 후 개인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?
    관련법률과 회사방침이 정한 일부의 개인정보 이외에는 바로 소멸이 됩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고해주십시오
  • 열기/닫기

    회원 탈퇴를 하고 싶은데 탈퇴 전 주문한 내역은 배송 받을 수 있나요?
   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경우, 탈퇴 후에도 판매자/경매자가 물건을 발송할 것입니다. 다만, 판매자/경매자가 거래 취소를 할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없으며, 구매자가 입금 후 발생하는 모든 활동은 앱을 통해 확인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, 거래가 완료 된 후 퇼퇴하시기를 권고 합니다.

기타

열기/닫기

  • 열기/닫기

    이용중 사이트 에러를 발견했습니다

    [더보기> 고객센터 > 이메일보내기]에 내용을 남겨주시면 신속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열기/닫기

    부당한 거래를 하는 유저를 발견했습니다.
    [더보기> 고객센터 > 이메일보내기]에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조사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열기/닫기

    기부 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    해당 재단 사이트로 가셔서 신청 하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